돌아온 '오징어 게임', 뜨거운 관심과 다른 유통가의 온도 차넷플릭스의 글로벌 흥행작 '오징어게임' 시즌3가 공개되며 전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시즌1의 폭발적인 인기를 기억하는 유통·식품업계는 이번 시즌에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시즌2의 다소 아쉬운 성적과 높아진 IP 사용료, 재고 부담 등의 이유로 인해, 일부 업체들은 콜라보레이션을 망설이거나 아예 포기하는 등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오징어 게임'의 브랜드 가치와 유통업계의 현실적인 고민 사이의 간극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사례입니다. GS25·신세계百, '오겜' 시즌3와 손잡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GS25는 '2m 줄넘기 젤리'와 '달고나 쫀득쿠키' 등 '오징어 게임' 콘셉트..